2018년 1월 16일(화)
제2617호
뉴스 수신자 :
9,984명 (2018년 1월 15일 현재)
[연합뉴스] 정부 블록체인 육성방침에 IT업계 안도…"중요성 재확인"
└
[뉴스1] 유영민 장관 "블록체인 기술, 흔들림 없이 나아가야"
└
[조선일보] 뜨거워지는 '가상화폐' 논란..."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 구분해야"
└
[파이낸셜뉴스] 정부 블록체인 육성한다지만...전문가 "가상화폐-블록체인 분리 어불성설"
└
[전자신문] ICT 전담 조직 없는 靑, 블록체인·가상화폐 누가 컨트롤하나
└
[중앙일보] '신기술 vs 제도'... 제2 암호화폐 혼란, 이대로면 또 온다
[연합뉴스] 가상화폐 앱 사용자 200만명 육박…일부 '엑소더스' 조짐(종합)
└
[뉴스1]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'바이코리아'?…실명제 앞두고 '러브콜'
└
[중앙일보] 비트코인·블록체인 흥행으로 스타트업·벤처 업계도 지각변동
[뉴시스] 지난해 구글플레이 매출 3조4000억...역대 최고
└
[매일경제] 지난해 한국 구글 플레이 매출 역대 최고 전망 “리니지가 절반”
└
[파이낸셜뉴스] "구글, 지난해 순익 1조 넘을 것"... 세금회피 논란 거세질 듯
[zdnet] 포털 규제법 또 나왔다…인터넷실명제 법안 발의 논란
└
[디지털타임스] `인터넷 실명제` 부활 법안 발의에 인터넷 업계 "위헌결정 기속력에 정면 위배"
└
[이데일리] “인터넷 댓글 실명제법, 헌법에 위배”..오픈넷, 장제원 발의법 반대
[연합뉴스] 금감원, 가상화폐 대응·점검 전담조직 운영
└
[데일리안] 방통위 “가상화폐 거래소 서비스 임시중단 방안 속도낼 것"
[전자신문] [단독]정보화기본법 전면개정···4차산업혁명위 법제화
└
[전자신문] [뉴스해설]문재인 정부 국정 철학 실천 포석··· 4차 산업혁명 콘트롤타워 기능·위상↑
[머니투데이] 국내 기업들, 4차 산업혁명 '인지'하지만 준비는 '아직'
└
[디지털타임스] 국내 기업들 "한국 4차산업혁명, 아직까지 준비 미흡"
[한국경제] 판매 100만대 넘긴 AI 스피커… 이젠 '빵빵'한 콘텐츠가 승부처
[파이낸셜뉴스] 드라마·영화·게임... 진화하는 웹툰 기반 서비스
[zdnet] 카카오게임즈, 모바일 신작 출시 '시동'...장르 다변화
└
[아시아경제] '라이언 전무'의 힘…카카오게임즈, 국내 게임시장 '체인저' 되나
[연합뉴스] 게임업계도 가상화폐 영향권…'흙길' '꽃길' 전망 교차
[한국경제] 벌써 '매출 1조' 모바일게임 3개…바통 이을 주자는
[한국경제] 코딩부터 수학·과학 교육… 어린이 창의성 키우는 게임업계
[전자신문] [이슈분석]모바일 MMORPG, 2강에 도전하는 제후국
└
[전자신문] [이슈분석]모바일 MMORPG 신한류 양날의 검 '확률형아이템'
[디지털데일리] [2018 게임上] 모바일 성장 둔화…PC온라인서 반전 일으키나
└
[디지털데일리] [2018 게임下] 빅3 신작만 해도 넘친다…야심작은 무엇?
[zdnet] 평가위,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공표
└
[동아일보] 돈만 벌면 그만? 외산 모바일게임들 태반이 자율규제 무시
[아이뉴스24] 페이스북 '게시물 수질관리'선언에 업계 '들썩'
└
[zdnet] "언론사보다 개인"…페북, 뉴스피드 왜 바꾸나
└
[블로터] 페이스북 "광고 연결 줄이고, 사람 연결 늘리고"
[아시아경제] "美 6명 중 1명 AI 스피커 쓴다…아마존·구글 점유율 15%"
[매일경제] 유럽, 페북·구글에 `사회적 책임` 묻는다
[zdnet] 中 바이두 "블록체인으로 8조원 운용"
[중앙일보] 한국서 ‘디지털 영토’ 넓히는 알리바바, 마윈의 야망은 어디까지?
[zdnet] 네이버, 광주에 파트너스퀘어 제일 크게 짓는다
[zdnet] 카카오게임즈, ‘앙상블 스타즈’ 비공개 테스트 시작
[뉴시스] 카카오, 아우디 모터스포츠 사진전 독점 진행
[zdnet] 카카오모빌리티, 렌터카 시장도 진입하나
[매일경제] 카카오 쇼핑플랫폼 `톡스토어` 네이버쇼핑 대항마로 뜰까
[아시아경제] '드래곤네스트M' 中 베스트 해외 모바일 게임賞 수상
[전자신문] G마켓, 신선식품 전용관 'GFresh' 할인...무료반품도
[전자신문] 옥션, '필립스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' 단독 판매
[매일경제] 넥슨, `서든어택`에 `더 유닛`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출시
[블로터] 넥슨, 2018년 상반기 인턴사원 모집
[zdnet] NHN엔터 '토스트 UI 에디터', 깃허브 공개 열흘만에 트렌딩 1위
[zdnet] 호텔여기어때, 첫 가맹설명회 연다
[zdnet] 야놀자-호텔나우, 한화리조트 특가 판매
[매일경제] 넷마블, `테라M` 인터넷 방송 `테라디오` 정규 방송…매주 월요일 밤 10시
[전자신문] 티몬, 멕시카나 '워너원 패키지' 단독판매
[블로터] [카톡 이모티콘 공작소] ②백윤화 작가 - 바쁘냥바쁘개
[매일경제] '야생의땅: 듀랑고' 이은석 PD, 무한도전 깜짝 출혀 '눈길'
[아시아경제] 넷마블 북미 법인장 "美 개발사+AI 기업 투자기회 모색할 것"
[매경이코노미] [맞수열전] ‘AI 플랫폼 전쟁’ 삼성·카카오 vs LG·네이버 글로벌 경쟁력은 빵점…국내서 밥그릇 싸움
[전자신문] [기차수첩]가상화폐 게임
[파이낸셜뉴스][fn논단] 자본시장을 보면 4차 산업혁명이 보인다
[서울경제] [사설] 네거티브 규제 모든 신산업으로 확대해야
[뉴스1] "4차 산업혁명 시대, 변해야 산다"…'~님' 찾는 통신업계
[매일경제] [글로벌포커스]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업문화
[전자신문] [카드뉴스]2018 사이버 위협을 전망하다
[뉴스1] 자율차·IoT 등 5대 신산업 기업연구소에 200억 지원
[중앙일보] 대한상의, 네거티브 규제 도입 등 재계 숙원사업 6개항 건의
[경향신문] 한콘진, 올해 게임사업에 539억여원 지원
[전자신문] 유료 플랫폼 반영...웹툰 표준계약서 개정한다
[아이뉴스24] 콘텐츠미래융합 포럼 창립…16일 정책토론회
Kinternet Daily